정수리 머리카락이 얇아도 자라나요?
닥터포헤어 에서 확대경으로 검사받아봤는데 정수리 근처랑 정수리 뒤쪽까지 약간 얇은데 다른곳은 두껍다고 하시던데 괜찮은건가요? 정수리쪽 조금 얇아도 머리카락 자라나요?
닥터포헤어 에서 확대경으로 검사받아봤는데 정수리 근처랑 정수리 뒤쪽까지 약간 얇은데 다른곳은 두껍다고 하시던데 괜찮은건가요? 정수리쪽 조금 얇아도 머리카락 자라나요?
AD
정수리 근처와 뒤쪽의 머리카락이 약간 얇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머리카락의 두께는 개인차가 있으며,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피가 잘 보이는 경우, 머리카락이 얇아서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탈모증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1일 머리카락이 100가락 이상 빠지는지 관찰하거나, 모발 8~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잡아당겨 봤을 때 4가닥 이상이 빠지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두피와 모발 상태를 관찰해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가 걱정되신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리 쪽의 머리카락이 얇아도 건강한 모낭이 있다면 자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성 탈모가왔는데 스트레스로도 정수리쪽 머리카락이 얇아질수있는건가요?? 물론 얇아지는게 유전적탈모증상인건 아는데 유전성 탈모가 안왔다는 전제하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머리카락이 얇아질수 있는건가요??
정수리 머리부분 만지다가 한가닥 머리카락이 뽑혔는데 모근 뿌리부분 하얀색쪽도 부실하고 길이도 짧은 머리카락이 다른 부위 머리카락이랑 차이가 눈에 보일정도로 얇았어요.. 탈모 증상인가요? 아님 탈모아니어도 그냥 한가닥정도는 이런 머리카락이 있을수도 있는건가요..?
오늘 미용실에 다녀왔는데 가르마가 제 기준 왼쪽 오른쪽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 부분이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앞머리 모발이 새로 나는친구들이 초기에 얇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제가 머리카락을 손으로 좀 앞머리를 많이 건드리다 보니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그러진 않는데 조금 얇아졌거나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아서 탈모로 걱정되는데 습관을 개선해서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