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수치 높아 간 보호제 복용 중 GM 다이어트 가능할까요?
건강검진 당시 간 수치가 높아 내과 방문하여 재검사를 받아보니 간 수치가 위험 수준이라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간 보호제를 한달치 처방 받았고 한 달 후 재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GM 다이어트를 하려고 했는데 해도 되는 지 문의드립니다.
건강검진 당시 간 수치가 높아 내과 방문하여 재검사를 받아보니 간 수치가 위험 수준이라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간 보호제를 한달치 처방 받았고 한 달 후 재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GM 다이어트를 하려고 했는데 해도 되는 지 문의드립니다.
간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GM 다이어트와 같은 급격한 식이 변화는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GM 다이어트는 일주일 동안 과일, 채소, 쌀 등을 주로 섭취하며 특정 식품군에 집중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간 건강에 더욱 부담을 줄 수 있어요. 간 건강을 회복하는 데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충분한 휴식이 중요하다고 해요. 간 보호제를 복용하며 한 달 후 재검사를 앞두고 계시다면, 지금은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알코올,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GM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여러분의 건강 상태와 간 수치를 고려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식단 조절이나 체중 감량 방법을 조언해 줄 수 있어요. 건강한 체중 감량과 간 건강을 위해 전문가의 지도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10월부터 간수치가 84까지올라가서 3번정도 추적검사하다가 마지막 피검에서 84에37이 나와서 간쪽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것같다고 하여서 약처방 받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2주간 심한감기에 걸려서 약을 이리저리 많이먹었습니다 거기에 생리까지 지나가고나니 몸이 많이 피곤해서 간수치걱정이 됩니다 혹시 씨큐어리버액 이라는 간보호제 일반의약품 집에있는데 그것을좀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그때에 처방받은 우루사 100미리그람을 먹는게 도움이될까요
제가 늘 술을 먹었을때도 AST,ALT가 80~90사이였고 1년전 마지막으로 검사했을때 둘다 60정도 나왔는데 지금은 술을 끊었고 1년전부터 유비스타라는 간보호제도 꾸준히 먹었고 한두달전부터는 밀크씨슬도 먹고 있습니다..근데 검진표가 지금 날라왔는데 ALT는 43으로 나름 정상이였지만 AST는 222가 나왔습니다. 한번도 이 수치가 나온적이 없고 더군다나 약도 먹고있었는데 왜그런걸까요? 이번 간초음파 할때는 선생님께서 저번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고 했고 지방간도 많이 줄었다고 이정도면 괜찮은 수준이라고 했는데 222라는 숫자를 보니 당황스럽습니다. 그리고 혈색소가 정상치 보다 낮아서 빈혈여부를 추적하라는 통보도 받았습니다. 정상이 13.5~17.5인데 저는 12.7입니다. 이정도면 많이 낮은편인가요? 혈색소를 정상치가 되게 하려면 따로 영양제 같은걸 먹어야 할까요?
삭센다 주사 맞으면서 오메가3 멀티비타민 간보호제 등등 영양제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