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이 떨리고 근육이 튀는데 건강염려증과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일까요?
갑자기 온몸이 떨리고 발바닥 발등 어깨같은곳에서도 심박이 느껴져요.그리고 근육들이 혼자 튀어요.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일까요
갑자기 온몸이 떨리고 발바닥 발등 어깨같은곳에서도 심박이 느껴져요.그리고 근육들이 혼자 튀어요.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일까요
온몸이 떨리고 근육이 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염려증과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도 그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는 신체적인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박이 느껴지거나 근육이 떨리는 증상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황 장애, 공황 발작의 경우는 빈맥, 심계항진, 호흡곤란, 발한과 같은 신체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극도의 불안감으로 10분 안에 증상의 정도가 최고조에 이르게 되는데요. 일시적인 손목의 맥박이 뛰는 현상 만으로는 공황 장애를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지속되거나 카페인의 복용이 잦은 경우, 심장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맥박이 뛰거나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느껴질 수 있어요. 말씀하신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해주시면 좋겠으며,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로 내원하여 심리 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려요. 특히, 갑작스러운 증상 변화나 심각한 불편함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염려증? 이 시작된 건 5월인 거 같아요. 문득 허벅지가 이상한대? 싶었던 생각이 밤에 잠도 잘 못자게했고 종종 큰 병일까 걱정하면서 지냈어요. 그러다가 좀 괜찮아 졌다 싶었을때 갑자기 팔에 힘ㅇ ㅣ 빠져서 그거에 꽂혀 사느라 하루라도 걱정을 안하고 산 적이 없는 거 같아요. 그러고는 이번에 눈인데… 문득 하늘을 볼 때 흰색 점? 같은데 보였어요 병원에 갔을 때는 큰 이상은 없다 했구요. 그런데도 인터넷에서 안좋은 사례들을 봐서 그런지 저한테도 눈이 안보이고 이런 일이 생길까봐 시각에 너무 예민해져있어요.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생긴건 아니지만 밤에 자다 깨구요 갑자기 확 공포감이 생길 때도 있구요. 문득문득 깜깜할 때 원래 잘 안보이나? 빛ㅇㅣ 저렇게 밝았나? 이런 생각에 꽂히면 자주 불안해해요. 불안증세 일까요? 정신과 약을 먹으면 이런 생각들 좀 없어질 수 있나요? 평범한 사람들 처럼 아무 생각 걱정 없이 잠들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건강염려증으로 인해 불안증이 아닌데 불안증이라 생각해서 우울할 수도 있는 걸까요? 신체적 증상이 아니라 정신적 질환도 건강염려증으로 증상을 스스로 과잉판단 할 수 있나요??
내일이 시험인데 불안해서 그런지 온몸이 주체 할 수 없게 떨리고 울렁거려요 왜이런걸까요? 어떤 증상인가요? 완화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행동을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