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세 여성, 10일간 잠을 못 자고 몸 상태 엉망, 어느 과 상담이 필요할까요?
안OO • 2024.11.19
동생이 (61세 .여) 10일 정도 잠을 못 자 몸 상태가 엉망 입니다 병원 수면제도 잘 안듣습니다 어느과에 가서 상담 해야 하나요?
가정의학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동생이 (61세 .여) 10일 정도 잠을 못 자 몸 상태가 엉망 입니다 병원 수면제도 잘 안듣습니다 어느과에 가서 상담 해야 하나요?
61세 여성인데 자고 일어나면 손이 부어요 원인이 무엇인지요 큰 병원가서 진료받으려면 무슨과로 진료받아야하나요

어제오늘 잠을 계속 못잡니다… 방금도 너무 피곤해서 잠들었는데 몸이 안좋아 한두시간만에 깼어요 자고일어나니 온몸이 땀으로 범벅입니다. 이마에 손을 대보니 열이 나거나 감기기운이 있는 것도 아닌데… 2주간 계속 목-팔이 뻐근하고 근육통과 힘빠짐을 소화불량, 위장장애를 겪고있긴한데 간헐적으로 좋았다나빴다해서 바르지 못한 자세나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생각해 규칙적인 생활하면 나을까싶어 병원을 가지 않았거든요… 어떤 병, 어떤 문제로 의심되나요? ㅠㅠ 상황상 며칠간 병원을 가기가 어려운터라 무슨 약을 복용하면 좋을지, 어떤 병원을 가면 좋을지 가이드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제저녁에 잠을 잘 못잤어요 이유는 반듯하게 누우면 명치쪽이 계속아파서 옆으로 새우잠을 자는듯..마는둥 아침에 몸에 기운이하나도없고 머리도 약간 안좋은거같은 컨디션…에 하루종일 누구한테 몸을 두둘겨맞은거처럼 온몸이 다 아픈데.. 이것도 병원가야하나요?? 참~ 아침부터 지금껏 식사는안했어요 먹고싶은생각도 안들고.속도 안좋은것같구요 뭐 시원하음료수나 과일같은것만 먹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