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염려증과 불안증의 구분, 정신적 질환으로 인한 과잉판단 가능성은?
건강염려증으로 인해 불안증이 아닌데 불안증이라 생각해서 우울할 수도 있는 걸까요? 신체적 증상이 아니라 정신적 질환도 건강염려증으로 증상을 스스로 과잉판단 할 수 있나요??
건강염려증으로 인해 불안증이 아닌데 불안증이라 생각해서 우울할 수도 있는 걸까요? 신체적 증상이 아니라 정신적 질환도 건강염려증으로 증상을 스스로 과잉판단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건강염려증은 실제로는 건강하지만, 자신이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증상을 말해요. 이는 불안감과 우울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어요. 건강염려증은 정신적인 질환으로, 스스로 증상을 과잉 판단할 수 있어요. 신체적인 증상은 물론 정신적인 질환도 과잉 판단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정신과에 방문하셔서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건강염려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건강염려증이랑 불안증이 심하면 이인증이 잠시 생겼다 사라질 수 있나요?
건강염려증? 이 시작된 건 5월인 거 같아요. 문득 허벅지가 이상한대? 싶었던 생각이 밤에 잠도 잘 못자게했고 종종 큰 병일까 걱정하면서 지냈어요. 그러다가 좀 괜찮아 졌다 싶었을때 갑자기 팔에 힘ㅇ ㅣ 빠져서 그거에 꽂혀 사느라 하루라도 걱정을 안하고 산 적이 없는 거 같아요. 그러고는 이번에 눈인데… 문득 하늘을 볼 때 흰색 점? 같은데 보였어요 병원에 갔을 때는 큰 이상은 없다 했구요. 그런데도 인터넷에서 안좋은 사례들을 봐서 그런지 저한테도 눈이 안보이고 이런 일이 생길까봐 시각에 너무 예민해져있어요.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생긴건 아니지만 밤에 자다 깨구요 갑자기 확 공포감이 생길 때도 있구요. 문득문득 깜깜할 때 원래 잘 안보이나? 빛ㅇㅣ 저렇게 밝았나? 이런 생각에 꽂히면 자주 불안해해요. 불안증세 일까요? 정신과 약을 먹으면 이런 생각들 좀 없어질 수 있나요? 평범한 사람들 처럼 아무 생각 걱정 없이 잠들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1. 건강 염려증은 불안증 중에서 어디에 속하게 되는 거죠? 2. 건강 염려증은 삼진디아제팜정으로 치료할 수 있는 걸까요? 3. 심장 내과에서 처방받은 인데놀정을 먹어도 가슴 두근거림이 사라지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