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염려증과 체중감소 관련 질문
제가 암일 까봐 두려움에 조금 어디가 아파도 검색하고 밤에 잠들려고하면 몸이 놀래서 깨는데 건강염려증인가요? 스트레스랑 불안하면 체중감소가 심한가요?
제가 암일 까봐 두려움에 조금 어디가 아파도 검색하고 밤에 잠들려고하면 몸이 놀래서 깨는데 건강염려증인가요? 스트레스랑 불안하면 체중감소가 심한가요?
건강염려증은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실제보다 더 심각하게 생각하며 불안해 하고 공포를 갖는 일종의 강박장애로 볼 수 있어요. 작은 증상에도 큰 질병을 의심하고, 밤에 잠들려고 할 때 몸이 놀라 깨는 것도 건강염려증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식욕 감소나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 자체가 만병의 근원이기에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너무 염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료진의 의견을 신뢰하고, 과도한 정보 검색을 자제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우울이나 불안 증세가 동반된 경우 약물 치료를 고려해 볼 수도 있어요.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해주는 연습을 반복하다 보면 호전되는 날이 오실 거라 믿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공황장애가 있습니다. 있었습니다. 최근에 악화되더니 보름 전 쯤부터 식욕이 사라졌습니다. 그 후로 섭취량이 줄고, 활동량도 줄었습니다. 그 결과 약 3주 만에 5kg가 빠졌습니다. 머리도 자주 빠집니다. 무언가 이상이 있는거겠죠?
왼쪽팔이 땡기고 손에 힘이 빠져요. 뇌mri/a는 정상이였습니다. 건강염려증과 불안으로인한 신체화일까요?
귀에서 코 숨소리가 들려요. 코로 숨쉴때 귀에서 숨소리가 같이 들려요. 입으로 숨쉴때는 괜찮아요. 건강염려증을 앓기 시작하고 나서부터 생긴 증상인데 스트레스때문에 이런게 발생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