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구부리나 접는 일이 생기면 무릎이랑 허벅지에 전류가 흐르는 느낌이 나요, 어떤 병들이 있을까요?
다리를 구부리나 접는 일이 생기면 무릎이랑 허벅지에 전류가 흐르는 느낌이 나요 통증은 없구요 어떤 병들이 잇을까요?
다리를 구부리나 접는 일이 생기면 무릎이랑 허벅지에 전류가 흐르는 느낌이 나요 통증은 없구요 어떤 병들이 잇을까요?
무릎과 허벅지에 전류가 흐르는 듯한 느낌이 나는 경우, 신경섬유의 기능 장애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신경 압박이나 말초 신경병증, 무릎 관절 문제, 근육 긴장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리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으로 인한 신경 압박, 당뇨병이나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말초 신경 손상, 무릎 관절염이나 연골 손상, 그리고 허벅지나 무릎 주변 근육의 과도한 긴장 등이 해당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말초 신경섬유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노인성 양상 말초신경장애도 고려해볼 수 있으며, 이는 치료를 요하는 질병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과 등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다리를 구부리나 접는 일이 생기면 무릎이랑 허벅지에 전류가 흐르는 느낌이 나요 통증은 없구요
횡문근융해증 후유증으로 다리 근육 꿀렁임이 올 수 잇나요? 5개월전 걸렸다 cpk 6만 퇴원 후 완치ㅠ.. 맨날 걷기운동만 하다 한달 전 트레드밀 6분정도 탄 후 무릎 주변과 허벅지 근육이 찌르르하는 느낌이 나고 근육이 꿀렁가림 왜그래요? 그 후로부터 무릎 구부리거나 접히는 일, 다리 꼬거나 하면 허벅지까지 전류가 통하늠 느낌이 낭ㅅ
오른쪽 머리에서 전류가 흐르듯이 찌르르한 느낌이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