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이 있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울증이온거같아요ㅠㅠ
우울증이온거같아요ㅠㅠ
우울증이 의심되신다면, 가장 먼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은 우울한 기분이 2주이상 거의 매일 지속되거나 일상에서 대부분의 일에서 관심이나 흥미가 감소, 불면이나 과다수면, 반복적인 자살 생각 등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필요해요. 우울증은 동기, 의욕, 관심, 행동, 수면, 신체 활동 등 전반적인 정신 기능이 지속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일시적으로 저하되는 상태가 아니고 우울증의 증상들이 있어 의심된다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우울증은 약물 치료, 심리치료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 치료로도 충분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해요. 또한 약물을 의사의 지시,처방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은 신체에 특별한 위험성도 없다고 하므로 우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또한,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마음을 열고 상태를 공유하며 지지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울증은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만약 급하게 도움이 필요하다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인 1577-0199나 생명의 전화(1588-9191) 등의 전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기를 내어 첫걸음을 내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잡 생각과 우울증 증상
건강검진시 우울증 검사 해보라고 결과지가 나왔었습니다. 현재 매일은 아니여도 일주일에 두세번은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살아서는 뭐할까. 사람만나는것도 싫어지고 뭘해도 의욕이 없구요. 얼마전에는 이렇게 살면 안되겠어서 사직서도 내서 쉴려고 하는데, 회사에서 계속 붙잡더라구요. 삶의 의욕이 어디서부터 없어진건지 잘모르겠어요. 집안일하는것도 웃는것도 잠시뿐이예요. 내자신이 너무 싫어집니다
직원 일은 고민입니다.. 창원신신사 다니고 있는데 우울증 ..회사에 목숨 걸고 일만 하는데 자기 몸이 너무 아파요.손가락이 너무아파요.. 집에서도 힘들어요.아저씨 별거 하고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