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 부분 머리카락이 안 자랄 수 있나요?
머리카락 가운데 가르마라인 부분에 머리카락이 시간지나도 안자라는거 같은데 원래 쨟은 부위가 있을수도 있나요?
머리카락 가운데 가르마라인 부분에 머리카락이 시간지나도 안자라는거 같은데 원래 쨟은 부위가 있을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르마 부분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아 걱정이 되시는군요.
가르마 라인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현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 가르마 부분에도 머리카락은 자라지만 다른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모발 밀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전혀 자라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반흔성 탈모: 두피의 상처, 염증, 피부질환 등으로 모낭이 손상되어 흉터가 남으면서 발생합니다. 이 경우 모낭이 파괴되어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지 않습니다.
초기 탈모: 가르마가 점점 넓어지고 머리카락이 가늘고 짧아지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탈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선천적 특성: 일부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특정 부위의 모발 밀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부위가 맨들맨들하고 주변 두피와 다르게 보인다면 반흔성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반면, 가는 잔머리가 있지만 자라지 않는다면 초기 탈모 증상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미용실에 다녀왔는데 가르마가 제 기준 왼쪽 오른쪽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 부분이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앞머리 모발이 새로 나는친구들이 초기에 얇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제가 머리카락을 손으로 좀 앞머리를 많이 건드리다 보니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그러진 않는데 조금 얇아졌거나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아서 탈모로 걱정되는데 습관을 개선해서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제가 평상시 앞머리를 내리고 다닙니다 최근 여드름에 머리 닿는게 안좋다 해서 가르마를 타고 집에 있는데 가울에 동그라미친 부분에 머리카락이 없더라구요 크기가 작고 그래서 무시했는데 어제 미용실에 가서 커트를 했는데 미용사 분이 여기에 머리카락이 비었다면서 만져 보시더라구요 미용사분 말씀이 맨들맨들하고 머리카락이 조금이라도 자란 느낌이 없다고… 옛날에 여기부분 다쳤냐고 상처 때문에 손상되서 머리카락이 영구적으로 안나는거일 수 있다는데 저는 기억이 없어요 옛날에 머리카락 몇개 뽑은 기억이 있는데 그것 때문인가 싶고… 원형탈모라고 하시는분들도 있고 헷갈리네요 원형탈모면 동그라미 친 부분에도 생길 수가 있나요?? 숱은 많은 편입니다

머리감을때 얇은머리카락 한가닥씩 빠지던데 정상인가요? 한가닥씩 빠져서 많이빠질땐 25가닥 빠지고 적게빠질땐 6가닥 빠져요 젖은머리카락이 약해서 그런건가요? 수건으로 물기털고 당겨보면 안빠져요 같은조명에서 머리카락 찍어볼때마다 가르마라인 두께 비슷하면 이상없는건가요? 가르마라인 두께 이상없으면 머리카락 이상없이 자라는건가요? 피부과 안가고도 머리카락 이상없이 자라는지 보려면 어떻게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