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 미녹시딜 매일 발라야 하나요?

이OO • 2026.04.26

바르는 미녹시딜 여성용이요 꼭매일 발라야 하나요?바르고 매일머리를 감아줘야겠죠 안감고 그냥나둬도 되나요?

미녹시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녹시딜은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사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될 수 있어요.

    미녹시딜을 바른 후 매일 머리를 감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미녹시딜은 두피가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미녹시딜을 바른 후에는 충분히 흡수될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두피 위생을 위해 2-3일에 한 번 정도는 샴푸로 두피를 깨끗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을 바를 때는 깨끗하고 건조한 두피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흡수시켜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탈모 관련 질문

  • 여성 탈모 미녹시딜 바르는것

    제가 덥거나 짜증이나면 정수리쪽이 간지러워져 긁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주변사람들이 그 부분에 머리숱이 없다하여 자세히 보니 모 굵기는 변화가없는데 머리가 빠져 휑한 느낌이더라구요 병원에 갔더니 그냥 미녹시딜3%로와 주사치료만 권해주셨는데 탈모가 맞을까요? 아니면 일시적 빠짐일까요? 그리고 미녹시딜을 평생 사용해야한다는데 모가 다시 자라고 유지가 어느정도 된다면 끊어도 될지....

    탈모

    미녹시딜

    여성탈모

    2023.07.06
  • 여성형 탈모 미녹시딜 바르는 경우

    보통 탈모라하면 머리카락이 얇다고 하는데 저는 예전에 탈색 3번에 염색 3번으로 우수수 빠지고 나서 몇년째 복구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머리카락 자체는 남들보다 두껍고 많이 빠지는건 아닌거 같은데 밀도가 조금 낮은거 같아요 병원에 가서 모낭이 살아있는지 확인하고 미녹시딜을 바르는게 좋을까요? 저 같은 경우도 미녹시딜에 효과를 보나요? 그냥 제 눈으로만 봤을때는 모공 하나에 머리카락 한개씩만 있는거 같아요..

    탈모

    미녹시딜

    여성탈모

    +1
    2023.02.12
  • 귀두 부종에 연고는 매일 발라야 하나요?

    지금 귀두 쪽이 부어있어서 샤워한 뒤에 연고를 매일 매일 발라야 부종?이 사라지는건거요?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서 그런지 부종이 안 없어집니다 귀두 뒤쪽에 부플어 오른게 보여서 걱정입니다 매일매일 약을 발라야하나요? 그리고 샤워를 하고 발라야하는건가요?

    성 고민

    2025.08.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