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시리얼과 우유 섭취 시 영양제 복용해도 되나요?
윤OO • 2026.03.11
안녕하세요. 36개월 어린이가 우유에 시리얼(1회 분량)을 먹은 날은 영양제(종합비타민, 유산균 등)를 먹으면 안되나요?
영양제
안녕하세요. 36개월 어린이가 우유에 시리얼(1회 분량)을 먹은 날은 영양제(종합비타민, 유산균 등)를 먹으면 안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6개월 어린이의 영양제 복용에 대해 문의해 주셨네요.
일반적으로 종합비타민이나 유산균과 같은 영양제는 우유와 시리얼을 섭취한 후에도 복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영양제는 식사와 함께 또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종합비타민의 경우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위장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유산균은 제품에 따라 공복에 복용하거나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될 수 있으니 제품 설명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질환이 없는 건강한 어린이라면, 우유와 시리얼을 섭취한 날에도 평소대로 영양제를 복용해도 무방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에 시리얼이랑 우유 간단하게 먹고 바로 이소티논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원래 뭐 시리얼 같은거 조리퐁에 우유타먹으면 나중에 북극스럽고 소화도 안돼더라구요 운동하다보니깐 트름도 조금씩 나오고 이제 좀 괜찮아 지더라구요 원래 많이 먹으면 그런가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 영양제를 섭취해도 괜찮나요? 비타민c,오메가3,철분,루테인,스피루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