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체질이 정말 존재하나요?
날씬한 체질이 따로 있나요? 적게 먹어도 살쪄요?
날씬한 체질이 따로 있나요? 적게 먹어도 살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질적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사람마다 기초대사량, 호르몬 분비, 유전적 요인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해도 체중 증가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높은 기초대사율을 가지고 있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거나, 갈색지방세포가 더 활성화되어 있어 에너지를 열로 더 많이 소비하기도 합니다. 또한 렙틴이나 그렐린 같은 식욕 조절 호르몬의 분비 패턴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적게 먹어도 살이 찐다"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실제 섭취 칼로리를 과소평가하거나 소비 칼로리를 과대평가하는 경향 때문입니다. 체중 증가는 기본적으로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많을 때 발생합니다.
체질적 차이는 있지만,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식이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저는 체형이 마른 편인데요 이상하게도 조금만 더워도 땀이 줄줄흐릅니다. 이게 제 주변사람들과 비교해봤을때도 조금 심한거 같아서요. 어렸을때부터 그래서 체질인가보다..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가 아닐까 걱정되네요. 질병인가요? 질병이라면 치료법이 존재하나요? 궁금합니다

태생적으로 열이 많은 체질이 실제로 존재하나요?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은 일반적인 발열과 쉽게 구분하지 못할텐데 몸의 이상을 어떻게 알아차릴수 있나요?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안빠지는 체질이 있나요? 이런 체질은 해결책이 없기에 받아들여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