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간격으로 엑스레이 촬영해도 되나요?

엄OO • 2026.06.14

이틀 간격 엑스레이 괜찮나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틀 간격으로 엑스레이 촬영을 받게 되어 방사선 노출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의학적으로 필요한 경우라면 이틀 간격으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단순 엑스레이 검사의 방사선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짧은 간격의 촬영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 응급상황에서의 진단이 필요한 경우
    • 골절이나 탈구 등의 정복 후 위치 확인
    • 치료 경과를 관찰해야 하는 경우
    • 수술 전후 상태 비교가 필요한 경우

    다만 불필요한 방사선 노출은 피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담당 의료진이 의학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에만 촬영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촬영 필요성에 대해 의문이 있으시다면, 의료진에게 왜 추가 촬영이 필요한지 설명을 요청하시고, 다른 검사 방법으로 대체 가능한지 상담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임신 19주에 엑스레이 촬영해도 되나요?

    임신19주입니다. 며칠전부터 발등이 아프고 부어서 정형외과 가보려는데 엑스레이 찍자고하면 찍어도 되나요?

    정형외과

    2025.08.06
  • 유방 엑스레이 촬영

    20대입니다.유방멍울로 인해 초음파를 하러 갔는데 유방촬영술을 꼭 해야된다 병원에서 안내받아 일단은 했는데…잘찍혀지지 않아 왼쪽 5-6번 오른쪽 6-8번은 한것같습니다.그렇지만 제대로 찍혀지지 않아 결국 그대로 나왔습니다. 2-30대에 유방 엑스레이를 하면 아직 완전히 형석된 유방이 아니라서 방사능의 영향으로 암의 위험이 있다 들어서요.왼쪽 5-6번,오른쪽 6-8번 아니면 그 이상으로 찍었을텐데 정서적으로 원래도 예민한편이라서 너무 걱정이 됩니다…

    영상의학과

    2023.05.30
  • 엑스레이 촬영 시 임신 사실이 드러나나요?

    혹시 임신사실을 아직 부모님께서 모르시는데 작은 차 사고가 나서 내일 엑스레이 촬영하러 같이 가자는데 엑스레이 찍으면 아기가 보이나요? 그리고 아기한테 괜찮나요?

    산부인과

    2025.07.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