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막투석 중인데 뱃살이 많으면 서있을 때 탈장이 보이지 않을까요?
복막투석중입니다 복부탈장의 경우 서있을때 더 도드라지나요? 뱃살이 많으면 서있을때 탈장이 겉으로 보이지 않을수도 있나요?
복막투석중입니다 복부탈장의 경우 서있을때 더 도드라지나요? 뱃살이 많으면 서있을때 탈장이 겉으로 보이지 않을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막투석을 받고 계시는 환자분들은 복부에 압력이 증가할 수 있어 탈장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고 해요. 서 있을 때 중력의 영향으로 복부 내용물이 복벽의 약한 부위로 밀려나와 탈장이 더 도드라질 수 있어요.
뱃살이 많은 경우, 지방층이 탈장을 덮어 겉으로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지만, 탈장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에요. 탈장이 있는지 없는지는 외관만으로 판단하기 어렵고, 의사가 촉진을 해봐서 파악할 수 있어요. 모호할 경우, 초음파 검사, CT 검사 등 영상 검사를 시행해요.
탈장의 증상이나 의심이 든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탈장이 있다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의 조언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병중에 혹시 뱃살이 너무 많은 질병이 있나요..빵빵하게 많은게 아니고 진짜 살처럼 축 늘어져서 뱃살이있는데 심각해요...몸무게 155cm에 79키로인데 그냥 살이겠죠..?
어릴 때 말랐을 때에도 뱃살이 늘 있었는데, 커서 식단도 해보고 운동도 해 봐도 빠지질 않네요.. 얼마 전에 탈장이 되어서 탈장 수술까지 하고 나니 뱃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이 더더욱 듭니다. 병원의 힘을 받아보고 싶은데 어떤 약, 어떤 치료가 도움이 될까요? 또 어떤 병원에 가서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체중감량을 원한다고 하면 될까요?
과체중에 뱃살이 있거나 복부비만이라 가정할때, 복부에서 맥박따라 뱃살의 미세한 진동 움직임이 육안으로 보이는게 보통인가요? 아니면 흔치 않은경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