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이 2주 지속, 무감정한 기분과 눈물이 나요. 치료로 개선될까요?
우울증 관련해서 질문해요.. 지금 우울증 같은 증상이 슬슬 2주 다 되어가요 슬픈건 정말 많이 나아졌어요.. 근데 무감각 해요.. 무감정인 기분도 들고.. 근데 이런 기분이 계속 드니까 뭔가 이상하고 많이 잘못된 것 같아서 자꾸 눈물이 나네요. 이런부분도 우울증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으면 많이 나아지나요?
우울증 관련해서 질문해요.. 지금 우울증 같은 증상이 슬슬 2주 다 되어가요 슬픈건 정말 많이 나아졌어요.. 근데 무감각 해요.. 무감정인 기분도 들고.. 근데 이런 기분이 계속 드니까 뭔가 이상하고 많이 잘못된 것 같아서 자꾸 눈물이 나네요. 이런부분도 우울증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으면 많이 나아지나요?
우울증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무감정과 눈물이 나는 증상도 우울증의 일부로 볼 수 있으며,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울증은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하여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을 일으켜 일상의 기능 저하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감정, 생각, 신체 상태, 그리고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키며 한 개인의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질환이에요. 일시적인 우울감과는 다르며, 개인적인 약함의 표현이거나 의지로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적절한 치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전화 진료)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4월에 정신과가서 심리검사한 결과 극심한 우울증이 나왔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치료와 약물치료 둘다 권한 상태인데 전 스스로 우울증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있다고 해도 극심한 수준 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점점 날이 갈수록 눈물이 많아지는 기분이에요. 감정도 안느껴지고요. 진심으로 행복한적,진심으로 슬펐던 적,진심으로 화났던 적이 생각해보면 한번도 없어요. 그냥 밤에 자려고 누워도 눈앞에 인생이 그려지면서 눈물이 나고, 상대가 나의 말에 반대하는 답변을 해도 그냥 눈물이 나고, 누군가에게 한소리 들을때 눈물이 나요. 신기한건 눈물이 오래나는건 아니고 그냥 스스로 흘리다가 멈춰요 또 최근에 제가 잘때마다 왜 이런 생각이 드는진 모르겠지만 잘때 '내일 죽어도 후회없는 하루를 보냈는가?'에 대해 생각하고 자기 직전에 약간 자다가 죽더라도 안억울하게끔 감정을 다 정리하고 자거든요. 저 생각보다 우울증 심한가요?
현재 약한 우울증으로 우울증약을 복용하고있습니다 원래 불안증세는 없었는데 아까 갑자기 불안하고 심장이답답한 증상이 몇분간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혀 울기분이 아니었는데도 갑자기 눈물이 나더니 소리내면서 막 오열했는데 이게 뭔가 내가 우는게 아니라 내 신체가 지 멋대로 우는 기분이 들어서 기분이 묘하더라고요 불안장애일까요ㅠㅠ 불안 장애증상중에 자기도 모르게 눈물나고 오열하는 증상도 있을까요? 내 몸이 말을 듣지 않는 느낌이라서 별로 좋은 경험은 아니네요
10년가량 혼자 자취했고 얼마전 공황장애와 예기불안(자살에대한 생각, 죽음등에 대한 생각과 공포)로 정신과 진단받고 2주정도 약으로 혼자 버티다가 본가에 잠시 내려왔습니다. 부모님 얼굴보자마자 눈물터지고 이틀정도 됬는데 생각할때마다 고맙고 여태까지 키워주신거 생각나면서 계속 눈물이 나네요.. 이게 제가 우울증때문에 그런건지 감정이 복받쳐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부모님생각만하면 눈물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