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충격 후 머리에 쥐가 내릴 때 대처법은?
정신적 충격(shock)으로 인해 머리에 계속 쥐가 내리는 느낌인데 대처법알려주실수 있나요...?
정신적 충격(shock)으로 인해 머리에 계속 쥐가 내리는 느낌인데 대처법알려주실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신적 충격 후 머리에 쥐가 내리는 느낌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매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나 정신적 충격으로 인한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의 일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신적 충격은 신체에 긴장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두피나 머리 주변 근육이 경직되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처법으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특히 시야 변화, 말하기 어려움, 팔다리 힘 빠짐, 구토, 의식 변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손으로울건을잡든가 할때마다 자꾸 손가락에 쥐가와서 뻣뻣하니 아파서요 답좀부탁합니다 왜그런지요~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서 강박증이 생겼습니다. 제 어머니도 강박증이 있는데 어머니 유전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충격으로 인해서 강박증이 온 건지 유전으로 인해서 강박증이 온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35 살까지는 강박증이 없었는데 정신적 충격 연락을 받은 후부터 강박증이 생겼습니다. 그럼 유전적인 원인보다는 충격에 의해서 생겼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강박증이 있다고 해서 머리를 자꾸 자꾸 자꾸 주먹으로 더 나뻐 지나요

속이 갑갑하고 숨이 차고 두통과 어지러움이 계속되요 혈액순환이 안되는것처럼 머리.얼굴에서 쥐가 내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