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신경주사 후 다리 마비 증상,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OO • 2024.05.03

허리 신경주사맞고 다리 마비증상이있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03

    허리 신경주사 후 다리에 마비 증상이 나타난 경우,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주사 후 발생하는 마비 증상은 신경 손상이나 주사 부위의 합병증을 의미할 수 있으므로, 신속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길 권장합니다:

    1. 주사를 맞은 병원이나 클리닉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지시를 받으세요.
    2. 가능한 빨리 응급실이나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으세요.
    3.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 안정을 취하면서 의료진의 도움을 기다리세요.

    의료진은 신체 검사, 영상 진단(예: MRI, CT 스캔)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것입니다. 자가 치료를 시도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경주사에는 마취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몇 시간에서 며칠 정도 일시적인 저린 느낌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러나 지속적인 마비 증상이라면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