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피부가 땡땡하고 울퉁불퉁한 원인은?
73세 여자 무릎쪽 근육? 피부?가 땡땡하고 울퉁불퉁해지는데 왜 이럴까요? 땡땡해진 부분은 실핏줄도 많이 서있어요.
73세 여자 무릎쪽 근육? 피부?가 땡땡하고 울퉁불퉁해지는데 왜 이럴까요? 땡땡해진 부분은 실핏줄도 많이 서있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부위가 땡땡하고 울퉁불퉁해지는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피부 조직의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는데, 특히 이전에 염증이 있었던 부위라면 염증 후 피부 조직에 반흔이 남거나 피부가 단단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나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셀룰라이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지방 조직,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쳐서 피부가 울퉁불퉁해 보이는 현상입니다.
실핏줄이 많이 보이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혈관이 더 잘 보이게 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확장이나 정맥류와 같은 혈관 관련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나 혈관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직접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지럽고 울퉁불퉁하고 발등엔 한 다섯개 정도 났고 무릎쪽엔 한개 났어요 이거 피부과가야하나요?
피부가 요즘들어 엄청 안좋아진 느낌이 들고 실제로 세수할때 울퉁불퉁한 느낌이 엄청 납니다. T존은 괜찮은데 볼쪽이 조금 있고 특히 턱쪽이 매우 심합니다. 왜 이러는걸까요? 그리고 해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무릎근육이나 허벅지근육이 약해져도 무릎이 아플수있나요? 그리고 무릎을 만졌을때 약간 울퉁불퉁한것 같은데 관절염 가능성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