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로 인한 심한 증상으로 응급실 치료 후 컨디션 저하, 이유는?
강OO • 2024.12.02
공황장애로 부모님과 다투다 심하게 울고 과호흡이 와서 구급차 타서 응급실에서 링거 맞고 아침에 나왔는데 너무 컨디션이 저하되고 몸이 힘든데 왜 이러죠
우울증공황장애불면증스트레스불안장애
공황장애로 부모님과 다투다 심하게 울고 과호흡이 와서 구급차 타서 응급실에서 링거 맞고 아침에 나왔는데 너무 컨디션이 저하되고 몸이 힘든데 왜 이러죠
공황장애로 인한 심한 증상을 겪고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으신 후 몸이 힘들고 컨디션이 저하된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과호흡으로 인해 체내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균형이 깨져 피로감이나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응급실에서 링거를 맞는 등의 치료 과정에서 신체에 변화가 생기면서 일시적으로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감정적인 소모가 큰 심리적 스트레스도 컨디션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중요하며,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 발작 시 메스꺼움, 어지러움, 힘이 빠지는 듯한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빈혈 등의 내과적 질환에 의해서도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어 내과 진료를 추가적으로 받아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공황장애로 온 몸이 저리고 냉감이 들며 몸에 힘이 없고 심장이 빨리 뛰는 것같아 힘듭니다. 공황약을 먹었지만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극심한 항문통증으로 응급실 다녀온 후 밤만 되면 증상이 안좋아지고 공황장애처럼 너무너무 불안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공황장애 때문에 충동적으로 자해를 했는데 이정도 상처면 응급실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