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에 탈모약 복용 시 부작용 우려는?
탈모약을 20살때부터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탈모는 빨리 약먹는게 중요하다고 해서요...
탈모약을 20살때부터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탈모는 빨리 약먹는게 중요하다고 해서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0대 초반에 탈모약을 복용할 때 부작용에 대한 우려는 개인의 건강 상태, 약물의 종류, 복용량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약물로는 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이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남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되며, 성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욕 감퇴, 발기 부전, 간기능 장애, 우울증, 불안감, 졸림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젊은 남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에 민감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신중하게 복용 결정을 해야 합니다.
미녹시딜은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약물로, 두피에 직접 바르는 형태입니다. 부작용으로는 두피의 가려움, 발적, 건조함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전신적인 부작용은 드뭅니다.
탈모 치료는 조기에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탈모약 복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의 건강 상태와 부작용 위험을 평가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탈모는 약 복용을 중단할 경우 과거 상태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평생 관리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복용해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