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및 영양제 복용법 괜찮을까요?
만 25세 남자입니다 비타민C= 아침,저녁 3g 씩 총6g 비타민D= 점심 1000iu 비타민B= 점심 1알 (비맥스 제트) 오메가3= 점심 1알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마그네슘= 점심 1알 400mg 이렇게 섭취할건데 괜찮을까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만 25세 남자입니다 비타민C= 아침,저녁 3g 씩 총6g 비타민D= 점심 1000iu 비타민B= 점심 1알 (비맥스 제트) 오메가3= 점심 1알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마그네슘= 점심 1알 400mg 이렇게 섭취할건데 괜찮을까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영양제 복용 계획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 현재 계획하신 하루 6g(6000mg)은 일반적인 권장량인 2000mg을 크게 초과하는 양입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과다 섭취 시 소변으로 배출되긴 하지만, 고용량 섭취 시 위장 장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용량 조절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D 1000IU는 적절한 용량이며, 점심에 식사와 함께 복용하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지방이 포함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비타민B(비맥스 제트)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므로 아침에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에 부담이 있다면 현재처럼 점심에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오메가3는 점심이나 저녁 식후, 특히 지방이 포함된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현재 점심에 복용하시는 방법은 적절합니다.
마그네슘 400mg은 일반적인 권장 용량 범위 내에 있으며, 저녁에 복용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에 복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비타민C 용량을 줄이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영양제 복용 계획은 적절해 보입니다. 영양제는 균형 잡힌 식단을 보조하는 역할임을 기억하시고, 필요에 따라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크리프 바르면서 비타민a 영양제 복용해듀 괜찮응까요?

타우린, 종합 비타민B, 오메가3, 루테인, 비타민 A, 비타민D, 비타민 E를 한번에 같이 먹어도 되나요?

영양제질문인데요 테아닌. 테아닌비타민b. 테아닌비타민d. 하루에 세가지 다 섭취해도 상관 없을까요?과다복용은 아닌거가 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