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근육통 진단 후 방귀 뀔 때 힘 주는 것이 정상인가요?

한OO • 2026.02.28

제가 전에 방귀를 뀔때도 조금 힘을 주면서 소리가 좀 크게 뀌는데요 항문근육통이라는 진단받고 난 후 방귀를 뀔 때 전보다 좀 더 힘을 주면서 뀌거나 힘을 안주고 뀔때도 있는데 정상적인건가요????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근육통 진단을 받으신 상황에서 방귀를 뀔 때 힘을 주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계시는군요.

    항문근육통이 있을 때는 항문 주변 근육의 긴장이나 염증으로 인해 방귀를 뀔 때 평소와 다른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방귀를 뀔 때 약간의 힘을 주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상태에 따라 더 많은 힘을 주거나 때로는 힘을 덜 주고도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방귀를 뀔 때 심한 통증이 동반되거나, 항문 통증이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추가적인 의료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문근육통 치료 중이라면, 의사가 권장한 치료법을 꾸준히 따르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여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진료를 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눈을 뜰 때 이마에 힘을 안 주는 것이 정상인가요?

    눈을 뜰때 이마에 아예 힘을 안줘야 정상인가요? 제가 막 이마에 주름이 생길 정도로 힘을 주는 건 아니구요 그냥 습관적으로 엄청 살짝 올리는 정돈데 보통 사람들은 안이런가요?..눈뜨는 힘은 좋아요

    성형외과

    성형수술

    2024.06.24
  • 신발 신고 걷다가 근육통 생기는 건 정상일까요?

    어제 새신발신고 많이걸어다녔는데 아침에 일어나니까 종아리 허벅지에 근육통이 생겼어요 근육통이 생길수도 있나요?

    정형외과

    근육통

    2024.11.13
  • 항문에서 방귀를 뀐 뒤 끈적하고 투명한 액체가 나왔는데 더러운건가요?

    항문에서 방귀를 뀐 뒤 끈적하고 투명한 액체가 나왔는데 더러운건가요?

    여성질환

    2024.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