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들다가 뚝 소리 후 울면 괜찮은가요?
2개월 아기를 들다가 뚝 소리가 나고 애가 엄청 울었는데 괜찮은 걸까요
2개월 아기를 들다가 뚝 소리가 나고 애가 엄청 울었는데 괜찮은 걸까요
아기가 뚝 소리가 나고 많이 울어서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아기들은 관절과 인대가 성인보다 유연한 편이라 일시적으로 관절이 살짝 어긋났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기가 놀라서 울 수 있지만, 대부분은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후 아기의 상태를 잘 관찰하는 것입니다. 아기가 평소처럼 팔과 다리를 잘 움직이고, 특정 부위를 만졌을 때 특별히 아파하지 않는다면 대체로 괜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상태를 하루 정도 지켜보시고, 이상 증상이 없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생후 100일된 아기가 뒤집기 연습하다가 팔에서 뚝 소리가 났는데 괜찮을까요?
새벽에 아기를 안아주다가 머리를 뒤로 젖히는순간 목에서 뚝소리가 났습니다. 그 후에 담걸린것처럼 목 움직이기가 힘든데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니 조금씩 괜찮아지고있습니다. 왜 이러는지 궁금합니다.
약간의 척추측망증과 약간으 골반비대칭을 가진 17세 남자 입니다. 5일 전쯤 엎드려서 폰을 하다가 허리쪽에서 뚝 소리가 났었습니다. 그후로 복싱을 할 때 왼쪽으로 상체를 돌릴때만 자꾸 척추 중간쯤에서 뚝 소리가 납니다. 물론 복싱 아니고 그냥 일상생활에서도 가끔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돌리면 뚝 소리가 납니다. 다행이 뚝 소리가 나거나 그냥 일상생활 할 때 척추에 별다른 통증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소리가 계속 나는게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지 걱정되고 소리도 거슬립니다. 이러한 소리가 계속나도 괜찮은가요? 이러한 소리가 나지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