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과 다녀야 효과 있을까요?
심한 여드름 피부과 몇일정도 다녀야 효과가 있나요
심한 여드름 피부과 몇일정도 다녀야 효과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드름 치료는 개인의 피부 상태와 여드름의 심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의 치료는 효과가 있으며, 심한 여드름의 경우에는 꾸준한 치료를 통해 4주에서 6주 정도 후에 눈에 띄는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 치료는 바르는 약, 먹는 약, 외과적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드름 치료에는 레이저나 PDT 등의 피부 관리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피부과 병/의원에 내원하여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이런 좁쌀은 피부과 압출이 답인가요? 분명히 겨울엔 안그랬는데 말이죠... 피부과 압출 받으면 부작용 생길까 걱정이네요 자연치유 방법 없나요?

코로나 이후 일주일후부터 여드름이라기보단 좁쌀형태의 작은 트러블들이 올라 오더니 한달 내내 피부과 약을 먹었는데도 호전이 없습니다. 진료 잘본다는 선생님들에게 찾아가서 제로이드 아토베리어등 처방받아 썼는데 두달째인 지금은 처음엔 피부가 따갑지도 않았는데 지금은 오히려 피부가 따끔 거리고 제로이드 아토베리어 등 비교적 순한 제품을 쓰면 사진처럼 빨갛게 여드름이 저 부어 올라요. 방금도 병원에서 아토베리어 바르라고 해서 집에와서 발랐는데 바르자마자 너무 따가워요. 병원에서는 지루성 피부염이나 모낭염 이라고 하면서 약만 지어 주는데 효과는 없고.. 약은 먹을때는 괜찮은데 안먹으면 하루만에 바로 올라 오구요 . 약 먹고 크림을 바르면 여드림이 더 심해지고 약 먹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오히려 여드름이 들어갑니다. 근데 피부과 쌤들은 건조하면 오히려 안좋다며 바르라는데 따갑고 미치겠네요. 그리고 지금 먹는 약은 내성이 생긴건지 효과도 이제 없고 힘들어죽겠어요…

여드름균을 죽이는 여러가지 피부과시술을 추천해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