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십자인대 수술 후 무릎 부상 시 재수술 필요할까요?
남자친구가 25년 7월 정도에 전방 십자 인대 파열로 인해서 수술을 했었는데 이번에 자전거 타고 가다가 미끄러져서 무릎이 안 움직인다고 하는데 재수술 해야 하나요..?
남자친구가 25년 7월 정도에 전방 십자 인대 파열로 인해서 수술을 했었는데 이번에 자전거 타고 가다가 미끄러져서 무릎이 안 움직인다고 하는데 재수술 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남자친구가 전방십자인대 수술 후 자전거 사고로 무릎이 안 움직인다고 하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전방십자인대 수술 후 다시 부상을 입었을 경우, 재파열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릎이 안 움직인다는 증상은 재파열이나 다른 인대 손상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재파열 증상으로는 무릎에서 '뚝' 소리가 나거나, 심한 통증, 부종, 열감, 불안정감 등이 있습니다.
무릎이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므로, 가능한 빨리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와 필요시 MRI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수술 여부는 손상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인대가 다시 파열되었거나 심각하게 늘어났다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지만, 단순 타박상이나 경미한 손상이라면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회복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정확한 진단 없이 재수술 필요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방십자인대 수술후 퇴원전 검사는 무엇을 하나요?

해외에서 전방십자인대파열 진단을 받았습니다 4월 10일 부상 당하고 현지 병원에서 피를 50미리 뽑은 상태입니다 현지 의사는 수술은 한달 뒤에 해도 된다는데 맞을까요? 고등학생이라 시험이 있어서 6월 중순 방학 때 수술 미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술후 퇴원하면 등교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 및 연골판을 다쳐서 3주후 수술예약을 해두었는데, 그때까지 다친다리를 디디거나 최대한 움직이지않는게 좋나요? 아니면 조금씩 움직이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