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십자인대 수술후 퇴원전 검사는 무엇을 하나요?
전방십자인대 수술후 퇴원전 검사는 무엇을 하나요?
전방십자인대 수술후 퇴원전 검사는 무엇을 하나요?
전방십자인대 수술 후 퇴원 전에는 환자의 회복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검사들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1. **혈액 검사**: 수술로 인한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합니다. 2. **X-ray**: 수술 부위의 뼈 상태를 확인하고, 수술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는지 평가합니다. 3. **MRI**: 필요한 경우 수술 부위의 연부 조직 상태를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물리치료 평가**: 환자의 관절 가동 범위와 근력 상태를 평가하여 회복 정도를 확인합니다. 5. **상처 검사**: 수술 부위의 상처가 잘 아물고 있는지, 감염의 징후는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고, 퇴원 전에는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필요한 검사를 모두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검사 결과에 이상이 발견된다면, 퇴원이 지연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후 의사선생님이 수술때 연골판이 너덜너덜해서 다듬었다는데 무슨뜻인가요?
전방십자인대파열 진단을 받았는데요 비수술치료도 가능한가요?
전방십자인대 완파가 되서 전방십다인대 수술을 자가건을 사용했고 내측 연골판도 봉합 수술한지 6주차인데 재활운동을 하다가 내측에서 인대가 걸렸다 빠지는 느낌이 들었고 그 후로 무리를 했나 생각해서 아이싱을 하고 마사지후 다리를 굽혔다 폈다 했는데 갑자기 삐그덕 거리는 소리와 느낌이 났는데 재파열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