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발목 접질림에 엑스레이 필요할까?
아이가 놀다가 접질렸는데 엑스레이 찍어야하나요?
아이가 놀다가 접질렸는데 엑스레이 찍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발목을 접질려서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발목을 접질렸을 때 엑스레이 촬영 여부는 아이의 증상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엑스레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레이가 필요한 경우:
경과 관찰이 가능한 경우:
우선 냉찜질을 해주시고 발목을 높게 올려 부종을 줄여주세요. 만약 아이가 계속 아파하거나 걷기를 거부한다면 소아청소년과나 응급실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의사가 신체 검사 후 엑스레이 필요성을 판단해 드릴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목 세우거나 돌릴때 힘이 들어가서 통증이 동반되는데 걸을때 좀 불편한 정도에요. 외적으로 부은건 없는데 엑스레이를 찍어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무거운 걸 안 쪽 복숭아뼈 바로 위에 떨어트려서 퍼렇게 부어올랐었는데 얼음 찜질 후 몇시간 뒤에 많이 가라앉아서 현재는 다친 직후처럼 아주 살짝만 부어오른 상태입니다. 다친 후 발목도 잘 돌아가고 눌러도 안프지않고 한쪽 발로도 잘 뛰어다니는데 이럴 경우 병원가서 엑스레이는 안찍어도 될까요..? 아프진 않은데 골절처럼 부은게 걱정되서요.. 미국이라 맘 먹고 병원가야해서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무거운 걸 안 쪽 복숭아뼈 바로 위에 떨어트려서 퍼렇게 부어올랐었는데 얼음 찜질 후 몇시간 뒤에 많이 가라앉아서 현재는 다친 직후처럼 아주 살짝만 부어오른 상태입니다. 다친 후 발목도 잘 돌아가고 눌러도 안프지않고 한쪽 발로도 잘 뛰어다니는데 이럴 경우 병원가서 엑스레이는 안찍어도 될까요..? 아프진 않은데 골절처럼 부은게 걱정되서요.. 미국이라 맘 먹고 병원가야해서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