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 시 수면마취와 통증은?
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 시행시 수면마취를 하나요 시술시 통증이 심한지 궁금합니다.
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 시행시 수면마취를 하나요 시술시 통증이 심한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면통으로 인한 고통이 얼마나 힘드실지 충분히 이해합니다.
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의 마취 방법은 환자의 상태와 병원의 방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국소마취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의 불안감이나 통증에 대한 민감도를 고려하여 수면마취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국소마취를 하는 경우, 시술 중에 의사와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마취된 부위에서는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다만 약간의 압박감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대부분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수면마취를 선택하면 시술 중 의식이 없는 상태가 되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마취 방법을 선택하든 적절한 마취가 이루어지면 시술 중 심한 통증은 없습니다.
질문자님의 통증에 대한 민감도나 불안감 정도를 담당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가장 적합한 마취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을 이틀 전에 했는데요. 아직까지 호전의 정도를 느낄 수 없는데 차차 좋아질까요?

고주파 열 응고술을 반측성안면경련에 치료하는 경우도 있나요 보통 치료가 약물 보톡스 미세감압술 이렇게 3가지라 하는데 근본적치료는 수술이라 하구요 근데 신경차단 고주파인가 그런것도 있다 하는데 왜 보통 알려져 있지 않는지요 부작용이 많은지요?

자궁경부염으로 인해 지궁경부 고주파 시술을 권하셔서 예약하고 왔어요. 근데 이 병원은 수면마취없이 국소마취하고 시술한다고 하는데..자궁경부에 국소마취를 어떻게 하는건가요? 국소마취하면 안아픈가요? 아플까봐 너무 무서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