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신경통 약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대상포진으로 한달넘게 약을 복용중인데 수포는 거의 다 가라앉었지만 신경통이 계속 되고있는중이라 약을 한달치 더 받았는데 이 한달치약을 다 먹어야되는건가요 중간에 신경통이 다 나은거같으면 멈춰도되나요?
대상포진으로 한달넘게 약을 복용중인데 수포는 거의 다 가라앉었지만 신경통이 계속 되고있는중이라 약을 한달치 더 받았는데 이 한달치약을 다 먹어야되는건가요 중간에 신경통이 다 나은거같으면 멈춰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신경통으로 한 달 넘게 치료받고 계시는 상황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대상포진 신경통 약물은 임의로 중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포가 가라앉았다고 해서 신경통 치료가 완료된 것은 아니며, 처방받은 약물을 완전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통 약물을 중간에 임의로 중단할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록 현재 신경통이 나아진 것 같다고 느끼시더라도, 완전한 회복을 위해서는 처방받은 기간 동안 약물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약물 복용 중 부작용이 심하거나 다른 문제가 있다면, 임의로 중단하지 마시고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약물 변경 등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치료 계획을 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엑스레이 모두 정상 뇌혈류초음파 정상 입니다. 하지만 귀 안쪽 고막? 에서 찌릿거리는 통증 우측 뒤통수 부터 우측 관자놀이까지 찌릿거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심합니다. 이거 대상포진인가요? 신경쪽이 찌릿찌릿 거리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귀도 먹먹 해요 막힌듯이

약한대상포진이었는데 한달이 지나고 징징 울리는 신경통이 남아 전류치료를 해서 많이 호전되었지만 3개월이 되도록 쿡쿡 쑤십니다 현재 메코발라민을 하루 세번 먹으면 약간 불편함과 가끔 쑤시는 정도인데 안먹으면 좀 더 강도나 횟수가 강해집니다 약한 신경통인데 일년내로 좋아질까요? 지금이라도 신경차단술을 받는것이 나을까요?

대상포진 발병 한달반 되었고 처음부터 포진도 통증도 거의 없는데 한달만에 모든 약을 끊었더니 병변부위에 저릿한 통증이 있어 b12를 처방받아 먹고있는데 괜찮습니다 진통제없이 이 비타민만 먹어도 통증이 없어지는 정도인데 끊으면 또 아프네요 이런경우에 조금더 복용하면 왼치가 될지 신경주사라도 맞아야하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