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두덩이가 따갑고 빨갛어요, 스테로이드 연고 발라도 될까요?
갑자기 눈두덩이가 따갑습니다. 따로 붓거나하는 증상은 없고, 살짝 빨갛긴한데 심한정도는 아닙니다. 비판텐을 발라주고는 있는데 이때 락티케어같은 스테로이드 연고 발라도 될까요??
갑자기 눈두덩이가 따갑습니다. 따로 붓거나하는 증상은 없고, 살짝 빨갛긴한데 심한정도는 아닙니다. 비판텐을 발라주고는 있는데 이때 락티케어같은 스테로이드 연고 발라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두덩이가 따갑고 빨갛다면, 이는 피부염, 알레르기 반응,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눈 주위와 같이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위에는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를 잘못 사용하면 피부가 얇아지거나, 색소 침착, 안압 상승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판텐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연고로, 경미한 피부 자극이나 건조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연고인 락티케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피부과 전문의나 안과 전문의와 같은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즉,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자고일어났는데 알레르기처럼 눈커풀이 팅팅 부어서 집에있던 피부질환연고 더마큐를 눈두덩이에 발랏는데 이게 독한 연고로 알고있는데 눈에 발라도되나요?

아침 9시쯤 일어났을때 부터 부어있었는데 아직까지 부은게 그대로예요 모기라기엔 중간에 톡 튀어나와있는게 없고 다래끼라기엔 너무 위에 있어요 왜 이런건가요..?

눈두덩이에 접촉성 피부생겨서 피부과가니 라벨리아 크림 처방해줬는데 주의사항에 눈에 바르면 안압이 올라서 녹내장을 일을킬수있다고하는데 발라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