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어려움과 다리 통증, 루게릭 가능성 있나요?
손으로 글씨 쓰기가 어려워져서 근전도검사를 받았는데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악력도 변화가 없었고요 대충 넘어가려 했는데 이제 양 발목과 다리가 아파서 걷기가 힘들고 다리를 끕니다 무슨 병일까요 루게릭일 가능성도 있나요?
손으로 글씨 쓰기가 어려워져서 근전도검사를 받았는데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악력도 변화가 없었고요 대충 넘어가려 했는데 이제 양 발목과 다리가 아파서 걷기가 힘들고 다리를 끕니다 무슨 병일까요 루게릭일 가능성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으로 인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근전도 검사 결과가 정상으로 나왔다면 루게릭병일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루게릭병은 근육이 서서히 위축되고 힘이 빠지는 질환인데, 근전도 검사는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평가하는 중요한 검사 방법입니다. 또한 악력에 변화가 없다는 점도 루게릭병과는 거리가 있는 소견입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양 발목과 다리 통증, 걷기 어려움 등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척추 질환, 관절 문제, 신경 압박, 근육 질환 등 여러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신경과나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MRI나 다른 영상 검사를 통해 척추나 관절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말랑이 같은 거 만지다가 느낀 건데 왼손 엄지로 꾹꾹 누르는 걸 반복하면 엄지손가락타고 팔목까지 너무 아프고 점점 안 돼요 근육 뭉치는 것 처럼 아프고 마비되는 것 같은데 큰 병일까봐 무서워요ㅜㅜㅜㅜㅜ 20살 여자입니다 루게릭 같은 무서운 병은 아닐까 하루종일 사로잡혀있어요 2년정도 전부터 다리쪽 근육이 가끔씩 움찔거리는데 인터넷 찾아보니까 루게릭이라는 게 있어서 찾아봣는데 너무 무서워요 이걸 안 후로 근육 움찔거리는 게 더 심해진 것 같아요 근데 요즘 왼팔이 너무 아프고 어깨도 욱신거리면서 왼손 엄지랑 새끼를 쫙 펴면 약간 땡기는 느낌이 나서 걱정이 더 많아졌습니다 심지어 왼쪽 무릎 위쪽 근육이 뭉친 것 같고 유난히 뚝뚝거리는 소리가 많이 나요 양쪽 다리 굵기도 왼쪽이 살짝 얇은 것 같은데 주변 사람들은 똑같다고해서 그냥 제가 과하게 신경써서 그러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왼쪽이 무너진 것 같아요 현재 수험생활 중이라 앉아있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너무 신경쓰여요ㅠㅠ

거동을 못하시는 노모께서 다리가 아프시다는데 왜그럴까요?

팔 다리 쪽에 근육튐 현상이 있늡니다 일할때는 반응이 없고 앉아있거나 누어있을때 툭툭 튑니다 근력쇠약이나 그런건없고 힘도 그대로 입니다 혹 그무서운 루게릭병 확룰이 있을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