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구토로 인한 무서움, 성인이 되어도 계속되는 구토 고민

정OO • 2025.01.13

어릴때 구토를 하는것에대한 안좋은기억이 크게 남아 성인이된 지금도 구토를 하는게 너무 무섭습니다 평생 구토를 하지 않고 살수도 없는건데.. 앞날이 너무 막막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불안PTSD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구토에 대한 두려움은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되어서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심리 상담을 통해 구토에 대한 두려움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둘째, 이완 기법을 활용해보세요. 명상, 심호흡, 요가 등을 통해 불안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노출 요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트라우마 원인에 대해서 점진적으로 노출되어 극복해 가는 방법으로, 전문가의 지도 하에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넷째, 구토가 자주 발생한다면, 기저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지만, 정신건강의학과 상담도 꼭 필요한 부분 중 하나로 생각돼요.

    다섯째,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두려움을 조금씩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국가트라우마센터와 같은 기관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어제 마신 술로인해

    41세 여성 어제 과음으로인해 계속된 구토와 숙취 소 뒤집어짐 현상 약 처방 가능 할까요 구토와 어지럼 중상 으로 인해 약을 먹으면 구토 하지 않을까요?

    소화기질환

    2022.08.20
  • 요즘 자주 토하는데 왜그럴까요?

    원래도 어렸을때부터 장이 안좋았지만 성인이 된 후로는 술을 마셔도 구토하거나 그런적이 없었습니다. 다이어트약을 반년정도 먹었는데 한3개월 전부터 아무것도 안 먹었는데 속이 더부룩 하면서 노란색 구토를 하고, 물설사를 하네요.. 안 먹어도 토하고 먹어도 토하니 미치겠어요. 다이어트약을 중단했는데도 마치 소화기관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내과

    2023.04.12
  • 어릴 때부터 불안하고 무서워서 잠을 잘 못자고, 성인이 된 지금도 같아요. 치료가 필요한가요?

    어렸을때부터 불끄면 잠못자고 귀신나올까 무서워 혼자는 절대못잤는데 성인이 된 지금도 똑같구요,, 30대 중반인데 혼자잘못자고 자다가 깨서 조금이라도 무서우면 다시잘못자요 (근데 또 한달에 2.3번?정도는 별생각없이 잘잘때도있어요) 어쩔땐 혼자서 잘씻지도못해요 무서워서.. 그리고 최근2.3년사이에는 차량 조수석에 타면 옆차가 끼어들것같고 사고날것같고 심장이 벌렁거리고 너무무서운데 원래 어렸을때부터 예민했으니 이게 제 성향? 인걸까요? 아니면 치료가 필요한걸까요?,, 아,, 그리고 어렸을때부터 뭔가에 집중하고있는데 누가부르면 잘 놀랫는데 엄청심하진 않았는데 성인이되고나서는 진짜 심장떨어질것같이 상대방이 더놀랄정도로 심하게놀래요,, (이건 점점더심해지고있어요) 약물로 이런것도 치료가되나요? 불안장애같은걸까요?

    정신건강

    ADHD

    공황장애

    +4
    2025.02.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