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치매 증상 보이는데 CT,MRI 이상없다고 합니다. 주무시는데 문제가 뭘까요?
어머니가 갑자기 치매 증상을 보여 CT,MRI 까지 찍었는데 이상없다고 합니다 잠만 주무시는데 문제가 뭘까요?
어머니가 갑자기 치매 증상을 보여 CT,MRI 까지 찍었는데 이상없다고 합니다 잠만 주무시는데 문제가 뭘까요?
어머니께서 치매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시지만 CT와 MRI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치매 외에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매와 비슷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요인으로는 우울증, 수면 장애, 약물 부작용, 대사성 질환 등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수면 장애가 있을 경우 수면의 질이 낮아져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신경과 전문의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보다 정밀한 평가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환자 본인이 치매임을 인정하고 싶지 않아 검사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환자의 실수에 대해 지나치게 지적하지 않고 이해를 보여주며 어느 정도 시간을 갖게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머니께서 머리를 부딪힌 후 횡설수설하시고 말하던걸 까먹으시고 시간 날짜 개념이 사라지셔서 .. mri를 찍으러 갔었습니다 그런데 병원에선 ct를 먼저 찍어보라하여 ct를 먼저 찍었는데 아무 문제 없다며 외상으로 인한 문제는 아니라고 mri는 찍을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묻고 싶은 질문은 머리부딪히는 외상이 생긴다면 ct에는 이상없는데도 mri에선 이상있을 수 있나요? 누구는 찍어보라하고 누구는 찍을 필요없다하고 .. ( 어머니께서 머리를 부딪히기 전 원채 각종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의 질병을 앓고 계셨어서 원래 다니던 대형병원 담당의께서는 외상 문제가 아니라 급성우울증으로 인한 증상이라고 하셨습니다)
60대 어머니께서 주무시면서 잠꼬대가 심하신데 치매 전조 증상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거 초기에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나요?
이틀 전 어머니가 뇌진탕을 당하셔서 응급실 가서 ct도 찍고 mri도 찍었는데 아무 이상이 없어서 퇴원한 상태입니다. 이전보다 상황이 많이 나아지긴 했는데, 어머니께서 이전에 했던 말을 반복하시는 경우가 있네요. 이러한 증상도 뇌진탕 후유증 중 하나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