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면 좋을까요?
원래 우울증이 심한 상태인데 지금 갑자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극단적인 생각이 너무 드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괜찮아질까요?
원래 우울증이 심한 상태인데 지금 갑자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극단적인 생각이 너무 드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괜찮아질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평소 우울증에 대한 진단을 받은 적이나 현재 해당 증상으로 복용 중인 약이 있으실까요? 스스로 스트레스 등의 조절이 어렵고 부정적인 생각이 지속되는 등의 일상 생활 유지가 어렵다면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만약 진료를 본 적이 있다면 해당 약을 처방 받는 의료기관의 재진료를 권유드리며,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평범한 학생입니다. 몇 달 전부터 학교에가면 아무일도 없는데 그냥 심장이 빨리뛰고 숨 쉬기 답답해지거나 가슴통증이 있어요. 그리고 제가 원래 잠을 막 많이 자는편이 아닌데 요즘들어서는 너무 피곤해서 계속 자게되는데 잠 잘때마다 가위에 눌려서 너무 무서워요. 항상 화도 잘 안나는 편이였는데 요즘은 좀 신경질 적이게 변한것같아요 평소였으면 아무 생각도 안 들었을 일인데 막 짜증이나요. 전보다 식욕도 확 줄었고 항상 제가볼때도 기운이 없어보이고 좀 갑작스러울수도 있는데 일상생활하다가 막 눈물이 나거나 불안해 질때도 있어요. 그 불안감이 밤이 되면 더 심해져서 집에 오면 방에 틀어박혀서 울고 1주일에 3번정도는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제가 정신적으로 힘든일이 있어도 티 안내고 혼자 힘들어하는 편인데 이것때문인가요? 예전에는 따돌림을 받았었고, 최근에는 좀 무거운 고민이 생겼는데 부모님께 말씀하기 싫어서 선생님한테 말씀드리려니까 선생님께 너무 죄송해져서 말을 못하겠어요어떡하면 좋을까요
생리가 3일째 밀리구 있어요 이번달에는 8일에 관계할때 피임 잘하고 했거든요 8일말고 관계한적 없어요 생리 주기기 규칙적인 편인데 밀리는건 처음이라 괜히 불안하네요..
여자친구가 우울증을 앓고있습니다 그런데 치료효과가 없는것 같고 부모님이 좋지않은 시선으로 바라본다고 치료를 끊고 더이상 치료를 받으려 하지않습니다 대학생이라 금전적으로도 여유가 별로 없기도 하구요 만나고있을때는 괜찮은데 떨어져있을때 전화하고있으면 계속 자살얘기하고 본인보다 좋은사람 만나라 어차피 본인이 죽으면 다들 좋아할거리고 얘기해서 힘듭니다... 치료 의지가 있다면 치료를 하겠지만 치료의지가 없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대신 상담받고 약을 처방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