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없는 이상한 글을 끄적이는 것도 우울증인가요?

안OO • 2023.08.03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엄마(51세)가 우울증 약을 잠시 안 드셨는데 다시 도져서 이번주부터 약을 좀 더 올려서 먹어보고 있어요. 증상은 무언가 혼자만의 생각에 잠긴듯한 표정을 자주 하고, 식욕 부진, 말수도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새벽에 자다 깨서 갑자기 볼펜을 딸깍거리며 종이에 뭔가를 적어서 지금 보니까 '바나나링, 자매결연, 쥐나 알머리, 배블루딱, 하루가 지났자나, 지금 시간두 괜차나, GAS' 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동생 이름) 갑자기 화장실로 들어가 옷을 벗고 문을 닫는다.' 라고 썼는데 동생이 씻으러 들어간 거 거든요.. 쓴 말들이 다 연관성이 없고 이상해서 너무 불안하여 질문 올립니다. 혹시 우울증도 이럴 수 있나요? 아니면 다른 정신장애가 의심되나요? 이게 대체 무슨 증상인지 알고싶습니다.

우울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8.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이 우울증의 직접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영향이 없다고 볼 순 없어요. 다만 최근 나타난 증상이라면 약을 증량해서 복용하게 되면서 보여질 수 있는 이상 반응일 수 있으나 일상 생활에서의 의식이 뚜렷하지 않고 지속적인 혼돈, 혼미한 증상이 보여진다면 재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