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를 바꾸려는데 중복처방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기존 정신과 예약이 11일이고 바꾸려는 정신과 예약이 21이에요 보통 3주 처방을 받는데 약이 중복 처방되면 문제가 생기지 않나요? 그래서 기존 정신과를 갈지 말지 고민중인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기존 정신과 예약이 11일이고 바꾸려는 정신과 예약이 21이에요 보통 3주 처방을 받는데 약이 중복 처방되면 문제가 생기지 않나요? 그래서 기존 정신과를 갈지 말지 고민중인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약이 중복된다면 처방이 불가해요. 21일까지 복용가능한 일수 만큼만 약처방을 받으시고 이후에는 새로운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과를 꼭 가야할까요?? 이미 정신과를 가서 치료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치료도 잘 받아서 많이 괜찮았었는데 결국에는 또 재발하더라구요 계속 반복되다보니 정신과를 가는게 힘들어 졌습니다.그래서 한동안 안가다가 최근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를 다시 찾았습니다. 약이라도 처방받으면 괜찮아 질까 싶어서요. 근데 조울증은 대학병원쪽을 가보는게 좋을꺼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아직 학생이다보니 비용적으로 많이 부담이 됩니다.. 혼자 힘으로 바꿀 순 없을까요??
우울증이 계속 심해져서 닥터나우로 진료진청을 해 보니 내원해야 한다고 해서 질문해봅니다. 부모님이 정신과를 별로 안좋아하시고 제가 다 나은줄 아셔서 걱정 끼쳐드리기 싫어서 그런데 정신과도 다른 병원들처럼 청소년 혼자 진료랑 처방을 받을 수 있나요?
어제 가슴답답함, 힘빠짐, 소화불량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내과에 방문 했는데 불안증세인 것 같다고 신경안정제를 조금 처방해주셨습니다. 이걸 먹고 괜찮아지면 불안증세니 정신과에 가서 치료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 약을 먹고 거짓말 같이 괜찮아졌고, 정신과에 가서 상황 설명을 하니 불안장애 같은데 경증인 것 같다고 먹던신경안정제를 증량해서 주셨습니다. 근데 약의 효과를 너무 좋게 받아서 그런지 약의 반감기가 되면 다시 초조해지고 가슴답답함이 느껴져 불편하고, 약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의사께서는 3일정도 약을 먹고 괜찮으면 그만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오늘 아침에도 약을 안먹으니 어제와 비슷하게 증상이 나왔었습니다.. 제가 약을 먹고 괜찮아진 상태에서 상담해서 가볍게 진단된걸까요 신경안정제는 증상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다먹고도 안나으면 어떡하죠? 어제 갔는데 오늘 다시 방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