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조디아제핀 계열 항불안제 복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황장애로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항불안제를 복용 시 용량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적절한 복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황장애로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항불안제를 복용 시 용량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적절한 복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항불안제 복용 시 적절한 기간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단기간 투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총 치료기간은 4-12주를 넘지 않도록 하며, 장기간 투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환자의 증상을 재평가한 후 투여합니다. 그러나 장기 복용의 기준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환자의 증상 호전과 부작용 발생 여부를 관찰하면서 처방량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장기 복용 시 의존성이나 내성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의존성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진료 시에 솔직하게 의사에게 말씀드리고 복약 상담을 통해 안전한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의 소견을 신뢰하고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벤조디아제핀계열 항불안제 1년 정도 복용중인 사람입니다. 몇개월 이상 장기복용,내성,의존성,중독성 등 있어서 주의해야하는 거 알구요 그냥 멍청하게 받아먹다가 한참 뒤에 알아서 이미 늦었습니다. 궁금한 게 그럼 그냥 아무 효과를 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증량을 하지 않고 똑같이 계속 먹으면 그냥 체내에 쌓이고 복용기간만 늘어나는 건가요? 빨리 끊고 싶으면 어쩔 수 없더라도 그냥 용량을 늘려서 증상을 확실하게 빨리 잡고 확실하게 줄이는 게 오히려 빨리 끊을 수 있는 방법인가요? 뭐 주치의랑 상담하세요, 비약물치료 , 다른 약물 이런 거 말고 질문관련 답변들만 부탁드립니다
항불안제를 처방받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따라 불안이 가라앉질 않아 필요시 약까지 추가 복용했는데도 불안이 가라앉질 않아요. 복용한 약은 인데놀과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약입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사라지질 않아서 그런걸까요. 너무 불안합니다.. 마치 카페인을 과다복용한것같아요..
벤조계열 항불안제 종류의 약물은 복용량 상관 없이 기간만 길면 장기복용 기준에 속하고 내성,의존성이 무조건 생기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