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소낭종 0.2cm 괜찮은가요?
갑상선 소낭종 우엽 0.2cm소견 나왔는데 괜찮은 걸까요?
갑상선 소낭종 우엽 0.2cm소견 나왔는데 괜찮은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에서 발견된 0.2cm 크기의 소낭종은 일반적으로 양성이며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낭종은 초음파 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매우 흔한 소견입니다.
갑상선 낭종은 대부분 양성이며, 특히 0.2cm와 같이 작은 크기의 낭종은 임상적으로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작은 낭종은 보통 정기적인 관찰만으로 충분하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낭종의 성격이나 변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가 권장하는 주기에 따라 추적 관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이나 1년 후에 초음파 검사를 통해 크기 변화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낭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통증이 있거나,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0.2cm 크기의 소낭종만으로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방과 갑상선 초음파를 했는데 유방은 양측에 0.9cm 이하의 낭종이 여러 개 발견됬고 갑상선에선 양옆에 0.2cm 이하의 낭종이 여러 개 발견됬는데 이것을 없앨 수 있는 방법과, 예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갑상선 초음파를 했는데요 갑상선 실질에코가 균질이고 갑상선 병변이 단순낭종 및 반향인공물을 동반한 낭성 결절 양엽 3개 0.3cm이고 양성결절이라는데 이게 무슨질병인가요 혹시 단순낭종을 계속 가만두면 암이되나요?

건강검진 결과 갑상선 초음파 검사상 양엽 낭종(0.24cm 이하) 소견, 대부분 작은 낭종은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크기 변화 관찰을 의해 정기적 검진이 필요하다 라고 받았는데 당장 재검사 필요한 수준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