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0.3cm 혹으로 목의 이물감 느껴질 수 있을까요?
갑상선에 0.3cm 혹이 발견되었어요. 이것으로 인해 목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나요?
갑상선에 0.3cm 혹이 발견되었어요. 이것으로 인해 목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나요?
갑상선에 0.3cm 크기의 혹이 발견되었다면, 일반적으로 그 크기만으로는 목에 이물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0.3cm 크기의 혹은 매우 작아서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혹의 위치나 다른 요인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혹의 성격과 다른 원인들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의 이물감은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역류성 식도염의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이물감이 통증처럼 느껴지는 경우 마취통증의학과나 신경과 등에서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종합병원에서 초음파나 CT 검사를 받으셨다면, 그 결과를 바탕으로 더 상급병원의 내과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림프절이 임파선인가요? 최근,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데 그 원인을 추정하건데 갑상선저하증이 있으며 갑상선 결절과 혹이 있습니다. 일주일 전, 갑상선 붓기로 인해 갑상선외과에서 초음파 검사했는데 갑상선이 붓고 혹이 조금 커지긴 했다더라고요. 림프절도 약간 부어있고요. 이물감이 드는데 림프절(임파선)때문이면 꼭 치료해야하나요? 면역력 저하나 감기 등으로 부을 수 있다고 하는데, 따로 약 처방 없으신걸로 봐선 괜찮은건가 해서요. 의사가 말씀하시길 갑상선 혹이나 림프절이 목에 불편감을 줄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는데 이물감은 왜 드는걸까요? 갑상선 붓기는 전보다 조금 가라앉았지만 아직 살짝 남아있고, 이물감은 심하지않습니다. 이물감이 안들때고 많고, 나타났다 사라졌다 해요. 그럴 수 있나요?
목이물감의 원인이 뭐가 있을까요? 편도결석? 갑상선기능저하? 갑상선암? 지금 1년가까히 된 증상때문에 꽤나 고생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예약해놓은 상태긴한데 그전에 왜이러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알고싶어서 문의드려봅니다. 호흡하기가 힘들다고 느껴질정도예요 하루에 한 2~3시간정도는요
며칠 전 부터 목에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가만히 있으면 안느껴지지만 침이나 물 삼켰을 시 느껴지고, 이따금 누워서 핸드폰 하면 조금 갑갑해짐을 느낍니다. 증상은 심하지않고요. 갑상선저하증이 있어서 병원 초음파 했을때 갑상설낭종?이 붓고 갑상선 쪽 물혹이 있다고 하셨는데 낭종이 부을때는 멍울과 통증이 느껴졌지만 지금은 가라앉고 통증도 없습니다. 낭종 부위보다 더 아래 쪽 이고요. 부위가 갑상선 쪽 이긴한데 붓기나 멍울 없어요. 특이점이라면 혀 안쪽에 돌기 같은게 생겼어요. 이 상황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