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인가요?

JOO • 2023.07.04

2-3년전부터 주기적으로 출근길에서 어지럽고 식은땀 나고 다리에 힘이 풀리고 속이 울렁거리면서 서 있기 힘들었어요(버스 혹은 전철 안에서). 항상 바닥에 쭈그려앉거나 잠시 전철에서 내려서 쉬다가 다음 열차 탔어요. 2-3년 동안 1년에 약 5번정도 이러는거 같고 아직까지 실신한적 없어요.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 맞을까요? 병원 가보는게 좋을까요? 병원을 간다면 어느 과에 가야 하나요?

실신어지러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실신 전에 아찔한 느낌을 받거나 어지럽고 속이 메슥거리기도 하며, 피부가 창백하고 축축해지고, 시야가 좁아져 마치 터널같은 시야가 되며, 식은땀을 과도하게 흘리고, 피로감을 느끼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미주신경성 실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대부분은 잠시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되지만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내과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해요

소개 이미지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