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로 인한 공황 및 우울증세 치료 가능 여부?
이별때문에 생긴 공황이나 우울증세도 치료를 받나요?
이별때문에 생긴 공황이나 우울증세도 치료를 받나요?
네, 이별로 인한 공황 및 우울증세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별은 매우 스트레스가 되는 경험이며, 때로는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심리상담이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항우울제, 항불안제 등의 약물 치료와 인지행동치료, 상담치료, 바이오피드백 치료 등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이완요법, 호흡훈련, 실제 상황에 노출시켜 보기 등으로 공황발작에 대한 잘못된 신념이나 태도를 바꿀 수 있게 하고, 두려운 상황을 회피하지 않도록 행동을 교정하며 불안 증상을 완화시키는 등 다양하고 폭넓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로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직장 문제로 인해 거주지를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거주지를 이전한 후 병원을 예약하는 것을 깜빡해서 다음주 화요일부터 복용할 약이 없네요... 소견서 및 환자용 처방전도 있는데 비대면으로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약을 복용하지 못하면 잠을 아예 못 자고 공황 증세가 굉장히 심해서 걱정입니다.
공황장애,불안장애,우울증으로 치료중인데요. 처음에 제일 약한 약으로 처방 받았는데 1주일은 호전되는듯하더니 2주째부터 또 증세가 나타나 다시 약을 조정했습니다.이번엔 2주정도 호전증세 보이더니 또 공황증세가 올라옵니다. 약에 만성이 된것처럼 잘 듣다가 공황증세가 살짝 올라오고 그때문에 불안증세가 커져갑니다.지금은 약을 하루에 4번으로 늘렸습니다. 증세가 너무 심해서 안듣는건가요?
우울증이랑 공황증세 재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