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주먹으로 쳐서 두통이 생기면 문제 있나요?
제가 화나거나 짜증날 때 머리를 주먹으로 세게 치는 버릇이 있어요. 때리고 나서 7시간 뒤에 두통이 좀 있네요... 추후에 문제가 있을까요? 앞으로 버릇은 고치려고요...
제가 화나거나 짜증날 때 머리를 주먹으로 세게 치는 버릇이 있어요. 때리고 나서 7시간 뒤에 두통이 좀 있네요... 추후에 문제가 있을까요? 앞으로 버릇은 고치려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주먹으로 치는 행동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두통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행해질 경우 뇌진탕이나 뇌 손상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화나거나 짜증날 때 머리를 치는 행동 후 두통이 발생했다면, 이는 신체가 보내는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두통은 머리에 가해진 충격으로 인한 일시적인 반응일 수도 있지만, 반복적인 충격은 장기적으로 인지 기능 저하, 기억력 문제, 집중력 감소 등의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 버릇을 고치려고 하신다니 매우 현명한 결정입니다. 스트레스나 감정을 관리하는 건강한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심호흡, 명상, 운동, 취미 활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어지러움, 구토, 시력 변화, 의식 혼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제 자신에게 화가나는 일이 있어 주먹으로 한대 제 머리를 가격했는데 급한대로 엄청 차가운걸 머리에 잠깐 갖다 댔는데 머리가 좀 아프네요..아픈게 차가운걸 갖다 대서 그런지 주먹으러 때려 그런지 뇌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속이 살짝 불편하네요 어지럽진 않아요

제가 평소에 주먹으로 머리를 쎄게 연달아 때리는 버릇이 있는데 그 버릇이 2년정도 됐어요. 요즘엔 좀 준 편인데 머리를 아예 안때린 날에도 머리가 아프고 편두통도 있어서 어떨땐 계단도 잘 못내려 갈 만큼 두통이 심해져요...

어제 제 자신에게 화가나는 일이 있어 주먹으로 한대 제 머리를 가격했는데 엄청 쌔게 때린건 아니렸고 약간 쌔게 때렸어요 오른손잡이인데 왼손으로 때렸어요 급한대로 엄청 차가운걸 머리에 잠깐 갖다 댔는데 머리가 좀 아프네요..아픈게 차가운걸 갖다 대서 그런지 주먹으러 때려 그런지 뇌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속이 살짝 불편하네요 어지럽진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