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저하로 금요일 대화 기억 소실, 왜 그럴까요?
남들과 기억하는게 다르고 기억이 비어있어요,금요일에 어디서 누구와 대화했는지도 제가 아파했는지도 금요일 당일 저녁에 기억 못 했구요 왜이럴까요?
남들과 기억하는게 다르고 기억이 비어있어요,금요일에 어디서 누구와 대화했는지도 제가 아파했는지도 금요일 당일 저녁에 기억 못 했구요 왜이럴까요?
기억력 저하와 특정 날의 기억 소실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과도한 음주, 약물 사용, 또는 심리적 요인 등이 기억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기억 상실은 뇌의 일시적인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불안감, 우울감 등으로 최근 안정되지 않는 일상 생활이 지속되었다면 일시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는 등의 증상은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러한 일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기역이갑자기 안나요 어제한말도 기역이안나요 오늘도 게실염생각이안나요 누구한테 이야기하다기 게실염기역이안나서 그게뭐더라뭐더라하고 전화를끊엏머요 치매오나요
초등학교 5학년에서 6학년 즈음 갑자기 기억의 30%가량이 소실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즈음 IMF가 있었고 집안이 빚과 함께 크게 어려워졌거든요 그리고 이후 중학교 1학년에서 2학년까지 다시 기억의 30%가량이 추가적으로 소실되어 초등학교 5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기억의 상당수가 소실되었고 기억력의 감퇴와 의도적으로 스스로 현실로부터 도피하려 들면서 그러한 증상을 유도했다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가능한 부분일지요?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시절부터 기억력이 어느정도 비교적 정상으로 돌아오기 시작했지만 지금까지도 기억력 부분에서 계속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는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 대해 의학적으로 상담을 한번 받아보는게 나을지요?
스트레스가 심하면 기억력 저하되거나 기억을 잠시 잃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