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세 숨이 가쁜데 건강에 문제 있나요?
44살인데 숨이 가빠른데 많이 안좋은건가요?
44살인데 숨이 가빠른데 많이 안좋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숨이 가쁜 증상으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숨 가쁨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심장 관련 질환(심부전, 심장판막 질환, 심근병증), 폐 관련 질환(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폐렴), 빈혈, 갑상선 기능 항진증,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숨이 가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숨이 가쁘다면 건강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관에서 심전도, 심장초음파, 폐기능 검사, 혈액검사 등을 통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44세의 나이에서 갑자기 숨이 가쁜 증상이 나타났다면, 조기에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숨이 가쁨니다.힘을쓰는 일을하면 더 그렇고 은근한 두통이 생겨요.평소에 가만히 있어도 그런 경우가 있고 답답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심할땐 현기증 비슷하게 나타날때도 있어요.폐에 문제가 있는건가요?흡연은 하루 1갑정도 핍니다.46세 남자

폐에서 쇠끊는 소리가 나고 숨이 가쁜데 무슨병증 인가요?

숨이 가쁘고 심장이 빨리뛰며 멍한데다 몸 곳곳이 따갑고 근육이 튀어요 메스껍고 복통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