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석으로인한 염증수치로 일주일만에 퇴원했는데요 수액하고 항생제 투여를 했어요 근데 수액맞을당시 손과발이 부었는데 다른한손으로 옮기고 나서는 손과발이 붓지않더라구요 교수님은 수액때문에 그렇다하시고 거의 붓기가 빠진상태에서 퇴원을 했는데 집에와서는 손은괜찮은데 발다닥하고 다리 운동하고 알밴거처럼 당김 뻐근함이 계속있어요
교수님ㅈ은 이유를 모르겠다하시구요 염증수치도 정상떴구요(토욜진료 피검신)머때문에 그런건지 어디과 진료를 바야하는지요 다리가 붓진않았어요
근육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재활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1
수액을 맞은 후 손과 발이 붓는 현상은 수액의 양이나 투여 속도, 성분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원 후 발바닥과 다리에 느껴지는 당김과 뻐근함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수액으로 인한 일시적인 부종이나 근육 피로, 혈액순환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 수치가 정상이라면 급성 염증은 아닌 것으로 보이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에서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혈액순환 문제를 확인하거나, 정형외과에서 근골격계 문제를 확인하고, 신경과에서 신경 관련 문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제의 복용이나 다리를 심장보다 높이 올려 부종을 완화하는 자세를 시도해볼 수 있으며, 오메가3를 복용하는 것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