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니 가르마가 넓어진 느낌이에요
머리를 다 묶어도 검지손가락 굵기밖에 안되네요 가마가 2개라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니 가르마가 더 넓어보이고 머리카락 수도 적어진것 같아요 정수리 부분도 휑해서 속상합니다 먹는 미녹시딜이 효과가 좋다던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폐경이 된 후로 더 그런것 같아요 영양제를 잘 챙겨먹고 있고 계란도 하루 한개 꼭 먹고 있어요
머리를 다 묶어도 검지손가락 굵기밖에 안되네요 가마가 2개라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니 가르마가 더 넓어보이고 머리카락 수도 적어진것 같아요 정수리 부분도 휑해서 속상합니다 먹는 미녹시딜이 효과가 좋다던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폐경이 된 후로 더 그런것 같아요 영양제를 잘 챙겨먹고 있고 계란도 하루 한개 꼭 먹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신통신경과의원 신상훈 대표원장입니다. 진료접수해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상담후 비대면 처방 합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북신시장1길 19 203호 (북신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가정에서 1일 머리카락이 100가락 이상 빠지는지 관찰, 모발 8~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잡아당겨 보는 방법을 사용했을 때 4가닥 이상이 빠지는지 확인해 봄으로써 가정에서 탈모증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데요. 정확한 진단은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에서 두피, 모발 상태를 관찰해서 판단할 수 있어요. 탈모약은 보통 평생 관리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약을 복용하게 되며, 정확히 어떤 약을 처방받으면 좋은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닥터나우 앱 내 '증상 진료' > '많이 찾는 증상' > '탈모'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를 통해 충분히 상담을 받고, 집에서 약을 배송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참고] 탈모 예방 습관 1. 맥주효모, 비오틴 등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섭취와 함께 금연, 금주하기 2.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을 사용한 샴푸, 두피 마사지 3.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여 올바른 방법으로 샴푸하기 4. 낮 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 제거를 위해 머리는 저녁에 감고 자기 5. 머리를 반드시 말리고 수면하기 6. 고함량 비타민A의 섭취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하기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탈모 자가진단, 초기증상에 관한 질문과 전문의료진의 답변을 모아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여성분이 사용할 수 있는 약물종류는 두종류 정도가 있습니다. 외용제로도 국소 사용 가능한것도 있습니다. 탈모에 약물치료 이외에도 LED치료도 도움이 됩니다. 논문에서는 약물 다음으로 효과가 나오는 것으로 되어있으며 모자형태로 쓰면서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밖에는 국소부위 외용제로 미녹시딜액 5%(여성3%) 활용 가능하며 머리털과 손발톱에 좋은 영양제 등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혹시 진료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신청해주세요.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탈모고민때문에 질문드려요 58세 여성인데 노인성 탈모인지 갱년기이후로 점점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어지는데다가 머리감을때마다 머리카락이 한웅쿰씩 빠지는데 미녹시딜로 치료한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었어요 2분의 1이나 4분의 1정을 복용한다는데 처방이 가능할까요?
스트레스성 탈모가왔는데 스트레스로도 정수리쪽 머리카락이 얇아질수있는건가요?? 물론 얇아지는게 유전적탈모증상인건 아는데 유전성 탈모가 안왔다는 전제하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머리카락이 얇아질수 있는건가요??
어느샌가부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가 싶더니 사진에 보이는거 처럼 정수리와 가르마가 비어 있구 전체적인 숱이 많이 줄었습니다 탈모약을 복용하면 괜찮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