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아침에 병원가봐도 될까요?
그제까지 감기약(항생제포함)먹었어요 어제부터는 항생제빼고 콧물약만 먹었는데 식사 한 후부터 설사를 계속 해요 38도 열나서 해열제 한번 먹였어요 내일 아침에 소아과가도 괜찮을까요? 혹시 장염인가요?
그제까지 감기약(항생제포함)먹었어요 어제부터는 항생제빼고 콧물약만 먹었는데 식사 한 후부터 설사를 계속 해요 38도 열나서 해열제 한번 먹였어요 내일 아침에 소아과가도 괜찮을까요? 혹시 장염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생제 복용 이후에는 설사양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단, 현재 해열제 복용 이후 효과가 발현되는 2시간이 경과되어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고 아이가 힘들어 한다면 익일이 아닌 밤 늦은 시간에라도 병원에 내원시켜 주시길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달 전 피로, 체중증가 등 몇가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서 갑상선 호르몬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와 t4수치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되니 1-2개월 뒤 재검사 해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양제를 챙겨먹으며 운동 등 2개월간 관리를 진행중이고 어제 다시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수치만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t3수치만 낮은 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는 아닌가요?? 당분간은 2-3개월 주기로 갑상선 호르몬 검사를 받아 수치를 지켜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제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인데 t4,ths,t3의 어떤 정상수치를 벗어나야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진단 되는 건가요? 인터넷에 검색했을땐 다 달랐어요.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혹시 달라지나요? 저는이제 중학교 3학년이 되요.
소변검사에서 케톤이 +2로 많이 검출 됐다고 했어요. 피검사는 다른 건 정상인데 갑상선 항진? 수치가 17.1까지가 정상범주인데 저는 저번 검사 시 보다 수치가 조금 올라 17.0 으로 정상범주 끝자락이고, 갑상선 기능 수치? 는 저번보다 떨어져서 여전히 정상범주 이지만 0.92로 나왔어요. 소변에 케톤 검출된 요인이 당뇨 때문인지, 갑상선 항진때문인지 원인을 몰라 혈당이랑 당화혈색소 검사 했는데 정상이라고 해서 일단 갑상선 수치가 정상범주 이지만 애매하니 며칠간 ‘인데놀’ 이라는 약을 먹고 케톤검출 때문에 탄수화물을 좀 더 복용해보고 3일 뒤 재검 해보자고 했어요. 평소 탄수화물을 좋아하는 편이라 의아하긴 했는데.. 그래도 정상범주에 속하긴 하는데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참고로 갑상선 초음파는 작년 3월 해봤고 결절이 두 개 발견됐는데 둘 다 모양이 좋지 않은데 하나만 세침 했고 괜찮다고 관찰하자고 한 상황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