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자해하고 소리를 지르는데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을까요?
요즘 안 좋았던 기억이 자주 나서 머리를 때리고 흔들어때도 있이요 그리고 소리를 지릴때도 있어요(소리 지르고 싶지만 가족 눈치 주의세 민폐가 될까봐 거의 못하지만요)
요즘 안 좋았던 기억이 자주 나서 머리를 때리고 흔들어때도 있이요 그리고 소리를 지릴때도 있어요(소리 지르고 싶지만 가족 눈치 주의세 민폐가 될까봐 거의 못하지만요)
자해 행동과 소리를 지르는 충동은 정신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의 안 좋은 기억이 자주 떠오르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 우울감을 경험한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해는 감정적 고통을 다루는 한 방법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본인의 건강에 좋지 않은 상황으로 보여져요. 소리를 지르고 싶은 충동이 있다면 이는 내면의 감정이 표출되고자 하는 욕구일 수 있으며, 이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에게 민폐가 될까 봐 걱정하는 마음도 이해하지만, 본인의 건강과 안녕이 우선입니다.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지지를 받거나,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다만, 대면진료가 힘드시다면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를 통해 화상이 아닌 전화로 상담이 가능해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을 관리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잠자지도 않았는데 숫자같은 이미지들이 눈에보였고 어떤날은 잠이 들려고 할때 여자 목소리로 속삭이는 소리가 들렸어요 말을 걸으면서 정말 대화하는 것 같은?. 악몽도 자주 꾸고 가위도 자주 눌려요,, 하지불안 증후군도 있는데 이건 운동을 안해서 생기는 질병인가요?
잠들기 전에 크게 쿵 하는 소리와 함께 깼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정신 질환일까요 자주 불안을 느끼고 음주도 최근에 자주 했어요
9개월 진입한 아기가 강아지처럼 낑낑 거리는 소리, 비명 지르는 소리를 자주 내요, 괜찮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