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성병은 성관계 외부 요인으로도 전파될 수 있을까요?
남자입니다. 전 진심으로 결백한데 클라미디아 성병이 성관계 말고 공중화장실이나 그런 외부 요인들로 인해서 걸릴 수도 있나요? 혹은 여성 질 속에 클라미디아균이 있어서 걸릴 수도 있나요? 아래 사진처럼 ?
남자입니다. 전 진심으로 결백한데 클라미디아 성병이 성관계 말고 공중화장실이나 그런 외부 요인들로 인해서 걸릴 수도 있나요? 혹은 여성 질 속에 클라미디아균이 있어서 걸릴 수도 있나요? 아래 사진처럼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클라미디아 균은 성매개 감염이 주된 감염 경로로 알려져 있어요. 드물지만 다른 경로로도 감염이 될 수 있어요. 주로 성관계로 전염이 되기 때문에, 파트너와 함께 치료가 필요하며, 균 검출이 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피해주셔야 해요. 70-80%에서 무증상을 보이며, 냉대하증, 가려움증, 배뇨통, 빈뇨, 악취 증상이 나타난다 해요.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 심한 합병증으로 불임, 자궁외 임신, 골반염, 난관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 안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성매개 감염병인 클라미디아의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클라미디아의 원인, 치료법까지 모두 정리해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002년생 남성 이예요. 초등학교때부터 변 보면 피가 났어요. 성인되서 군입대후 군병원가서 대장내시경검사후 치열 진단 받고 그후 4년동안 1달에 1번 단위로 가서 베니톨정 마그밀정 및 푸레파인연고 파사렉트 연고 처방 받아서 꾸준히 연고 바르고 약을 먹고 있어요. 좌욕치료도 꾸준히 빠짐없이 매일 매일 하고 있어요. 병원에선 수술할정도는 아니라고 하는데 약을 아무리 복용하고 발라도 그러나 호전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약을 바꿔야 할까요?
2002년생 남성 이예요. 초등학교때부터 변 보면 피가 났어요. 성인되서 군입대후 군병원가서 대장내시경검사후 치열 진단 받고 그후 1달에 1번 단위로 가서 베니톨정 마그밀정 및 푸레파인연고 파사렉트 연고 처방 받아서 꾸준히 연고 바르고 약을 먹고 있어요. 직업군인이라 최근에 전역했고 대장항문외과 방문 해서 검사후 같은 약 처방받아서 먹고 바르고 있고 좌욕치료도 꾸준히 빠짐없이 매일 매일 하고 있어요. 병원에선 수술할정도는 아니라고 하는데 약을 아무리 복용하고 발라도 그러나 호전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40일쯤 치열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후로 꾸준히 좌욕은 하고 있구요. 며칠전부터 변을 보고나면 늘 따끔하면서 간질간질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시간지나면 가라앉구요. 오늘 변을 보는데 하나가 안떨어지고 5분여간 매달려 있었습니다.5분정도 지나서 신호가 와서 힘을 주는데 피가 나왔겠다~라는 느낌을 받을만큼 따끔거렸습니다. 아니나다를까 "빨간피"가 섞여 나왔더라구요. 며칠전부터 뭔가 변 볼때마다 살짝 따끔거림이 있어서 피가 나올 것 같다라는 느낌이 있었었는데 오늘 피가 나왔네요. 이게 치열이 다시 생긴건지, 일시적인 현상인지, 바로 외과를 가야하는지 좀 더 두고봐야하는지 고민입니다. 40일전 치열 검사할때 의사 선생님께서 암은 절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