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고 무기력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새 저도 모르게 힘든일이 많았어요 개인 가정사말고도 그냥 그냥 힘들더라고요 맨날 울고 무기력 하고 살고 싶지도 않고 그래요 어쩌면 좋을까요 ..
요새 저도 모르게 힘든일이 많았어요 개인 가정사말고도 그냥 그냥 힘들더라고요 맨날 울고 무기력 하고 살고 싶지도 않고 그래요 어쩌면 좋을까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누구든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지만, 일상을 지내다 보면 내가 뜻하지 않은 일을 마주하게 되거나 걱정이 많아질 때도 있고, 왜 나한테만 이런일들이 일어날까 싶기도한 날들이 있을 때가 있어요. 질문자님에게만 이러한 일들이 있는 건 아니라는 점 알고계셨으면 해요. 힘들수록 조금 더 내가 힘을 내거나 나를 더 아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에 따라서 힘듦을 이겨내는 방식은 다양할 수 있으나 혼자서 끙끙 앓기보다는 누군가에게 좀 더 기대보거나 작은 위로가 힘이 될 때가 있어요. 힘들수록 외로운 시간 보다는 좀 더 밝은 공간에서 활기찬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요? 만일 혼자서 이러한 감정을 이겨내기 어렵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나눠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열이 나고 목도 아프고 몸을 일으키기가 힘들어요.병원이 문을 닫아서 진료가 불가능한 상태에요..
너무 우울하고 외롭고 제 자신이 너무 비참하게 느껴져요 뭘해도 재미도 없고 자도자도 졸리고 피곤해요 입맛도 없고 무기력해요
하루하루 살아가는 게 너무 힘이들고 하루종일 무기력한 상태입니다. 가끔은 정말 힘들때면 나 하나쯤은 세상에 없어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요. 이게 심해지는 날이면 그냥 어떤 일을 하다가도 눈물이 심하게 흘러나와요. 생각이 많아질 때면 잠도 잘 오지 않아요. 이 상태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따라 잠에 들어도 1–2시간에 한 번씩 잠에서 깨요.. 가족들한테도 절대 힘든 걸 내비치는 성격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제 지금 상태가 병인 건지도 모르겠습니다.